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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놈만이 살아남는다!!!

그렇게 날씨가 덥더니 어느덧 가을은 금세 사라져가고 싸늘한 찬 기운이 느껴진다. 전 세계적으로 경제 위기를 맞이하여 우리나라도 예외 없이 싸늘한 한파가 덮치고 있고, 국내 경기가 좋지 않아 대졸 취업예정자들은 더욱 불안하기만 하다. 우리 계명인들도 예외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21세기를 창의성 시대라고 한다. 국내 대기업 회장이 창조경영만이 살길이라는 이야기가 있은 후 많은 기업들이 창의적인 인재를 뽑는데 안간힘을 쏟고 있다. 이젠 창의적이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그럼 창의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창의적인 사람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타고나는 것도 아니다. 하루아침에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노력하고 계발하면 누구나 다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창의적인 사람의 특징을 몇 가지만 살펴보면, 창의적인 사람은 이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만 가서는 안 되고 자신의 주관과 소신, 판단을 믿고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창의적인 사람은 민감하다. 민감하다는 것은 탐구성, 개방성을 포함하는 것이다. 창의적인 사람은 경직된 사고를 하지 않고, 나 아닌 상대방을 존중할 줄 알고,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럼 창의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가가 중요한 것이다. 창의적인 사람이 되려면 창조적 파괴를 해야 한다. 예전에 내가 어떻게 했는지는 싹 잊어버리고, 규칙을 깨뜨리고, 비논리적이며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창의성은 도전과 응전의 산물이며,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수하려는 정신이 필요하다. 또한 창의성은 내적 동기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스스로 성취동기를 높이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다. 마지막으로 창의적이려면 무언가에 미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빠져 몰입하고 즐길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인텔의 그로브 회장은 회사의 구호를 “미친놈만이 살아남는다”로 정했다고 한다.
계명인이여 우리 다함께 미친놈이 되어 봅시다. 믿음직한 미친놈이 되고, 미친놈이 하는 짓을 내버려 두고, 미친놈이 하는 짓이 좋아 보이면 즉시 동참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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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칼럼] 렉카유튜버, 혐오가 돈이 되는 세상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고, 양방향 소통 매체인 유튜브가 한국 사회의 중심이 되면서 ‘유튜버’는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하나의 직업이 되었다. 시청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영상을 올리고, 시청자가 해당 영상을 클릭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익을 통해 부와 명예를 획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를 악용하는 소위 ‘렉카유튜버’들이 등장하면서, 이들에 대한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렉카유튜버’는 특정인에게 일어난 이슈나 사건 등을 영상화하여, 해당인을 모욕하고 비난하는 유튜버다. 과거엔 사건을 전달하는 역할만 한다는 점에서 이슈유튜버로 정의됐지만, 사건에 대해 모욕과 비난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난폭운전으로 사고 현장에 달려오는 렉카(사설 견인차)와 비슷해 렉카유튜버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이들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타인의 이슈를 공론화하는 과정에서 사실을 왜곡하거나 과장된 정보를 전달해 이득을 취하려 하기 때문이다. 확인되지 않은 허위 정보라도 단독으로 내용을 전달하면, 유튜버의 수익과 직결되는 조회수가 증가하고 ‘진실을 밝히는데 기여하겠다’는 후원자가 생기기도 하는 등 이들에게 경제적 이익이 발생한다. 심지어 정기로 고액을 후원하는 시청자도 심심치 않게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