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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회 카비전 대학생 카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

김본경(산업디자인·3)씨를 만나


‘제7회 카비전 대학생 카디자인 공모전’에서 ‘Double Player’라는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김본경(산업디자인·3)씨를 만나 수상 소감과 작품 소개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 수상 소감

2년에 한번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공모전으로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참가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전국 규모로 열리는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게 돼 기쁩니다.

■ 참가하게 된 계기는?

저는 자동차에 관심이 무척 많고, 앞으로 자동차와 관련된 기업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기업은 크게 현대, 삼성, 기아 세 곳으로 나눌 수 있고 이 기업들은 세계적으로 사원을 모집하기 때문에 지방대학 학생이 입사하기 위해서는 커리어가 무척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공모전이 경험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참가했습니다.

■ 대상 수상 비결은?

심사위원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보통 ‘대학생’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자유로움이나 창의성, 독창성이라는 말을 연상합니다. 게임과 자동차의 융합이 대학생다워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 ‘Double Player’는 어떤 작품?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새로운 크로스오버카를 찾아라’로 크로스오버란 다른 분야끼리의 융합을 뜻합니다. 저는 친환경 자동차와 게임을 융합했습니다. 현재의 자동차는 화석연료나 휘발유, LPG 등 환경오염의 위험성이 있는 연료를 사용하지만 몇 년 후에는 환경오염의 위험성이 없는 친환경 연료가 등장할 것입니다. 그러나 친환경 자동차는 현재의 자동차만큼 속도감을 느낄 수 없으니 이런 성능을 가상 레이싱 게임을 함으로써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힘들었던 점은?

3개월 동안 필리핀 어학연수를 갈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출국날짜와 작품 제출날짜가 겹쳐서 그동안 영어 공부하랴, 작품 준비하랴 정신이 없었습니다. 공부와 작품 준비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 계명인에게 한마디 한다면?

목표와 열정이 있으면 환경이 좋지 않더라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주변 환경이나 여건을 탓하기보다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향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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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마당] 봉사활동으로 채워지는 꿈 영원히 미성년에 머물러 있을 줄 알았던 내가 성년이 되었다. 봉사활동을 즐겨 하던 어린아이는 어느덧 스물두 살의 대학교 3학년이 되어 ‘청소년’의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다. 몇 년간 봉사해 오니, 이것이 적성에 맞는 것 같다는 작은 불씨 하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진로를 향한 작은 불씨는 단순히 봉사활동으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아닌, 직업으로 삼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해 복지를 지원하고, 클라이언트의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큰 불씨로 번지게 되어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하였다. 대학교에서 한 첫 봉사활동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독거노인분들께 ‘편지 작성 및 생필품 포장, 카네이션 제작’이었다. 비록 정기적인 봉사는 아니었지만, 빼곡히 적은 편지를 통해 마음을 전해 드릴 수 있었기에 뜻깊음은 배가 되었다. 하지만 조금의 아쉬움은 있었다. 봉사활동이라고 하면 직접 대상자와 소통할 줄 알았는데 해당 봉사는 대상자와 면담하지 못하고, 뒤에서 전달해 드리는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기에 가장 기억에 남는 봉사활동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장애아동어린이집‘에서 활동한 겨울 캠프 활동 보조일 것이다. 이곳에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아동들이 다른 길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