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photos/200909/pp_8973_1_1254062919.jpg)
지난 9월 1일 우리학교의 정책대학원 전시컨벤션학과의 신용(전시컨벤션학·1)씨와 정혜선(전시컨벤션학·1)씨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열린 ‘MICE 연계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선정된 소감을 말한다면?
이번 공모전은 전국 규모로 열려 약 2백여 팀이 참여했는데 그중에서 우수상을 받았다는 점 그리고 저희 둘 다 처음으로 수상했다는 점에서 기분이 많이 좋아요. 게다가 전시컨벤션학과가 올해 신설됐는데 저희가 그 중에서 처음으로 수상하는 팀이거든요. 그래서 더욱 뜻깊습니다. 작품을 준비하는데 저희를 위해 학과 교수님들과 행정팀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해주셔서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된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 MICE 연계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어떤 행사인가?
MICE 연계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각 지역별로 특색있는 문화를 이용해 외국인에게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예요. MICE는 올해 초 정부에서 17개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선정한 산업이고 기존의 관광산업보다 그 효과가 높아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많은 산업이에요.
· 이번에 수상한 작품 ‘청도의 4계절’은 어떤 작품인가?
이 작품은 MICE와 연계해 국제회의에 참여하는 외국인이나 대구·경북지역으로 오는 외국관광객을 대상으로 청도에 위치한 감 와인터널을 이용해서 음악회, 파티를 열고 그 외에도 상무놀이, 비보이 공연을 개최해 우리문화를 알린다는 내용이에요. 게다가 감 와인터널이 과거 일제강점기 시대에 철로로 사용됐다가 현재 와인숙성고로 이용된다는 점이나 최근 와인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고 외국인에게 친숙한 소재라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요.
·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오는 10월 9일에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2009 대구·경북 전시 컨벤션 포럼’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리고 앞으로도 MICE와 관련된 많은 공모전에 지원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