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개 사소한 단점 때문에 처음의 황홀했던 감정을 잃어버린다. 그가 갑자기 싫어진 이유는 자신이 만들어 놓은 환상이 깨져 버렸기 때문이다. 둘 사이에는 견고한 추억이 드물며, 그저 공연할 때의 모습 멋진 그런 그의 모습에 호감을 느꼈을 뿐이라서 쉽게 흔들릴 수 있는 사랑이다. 매일 공연하는 그의 모습만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 만약 그에서 살펴본 사소한 단점이 자신이 생각하기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라면 그와의 헤어짐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도 무방하다. 아무리 사소한 문제라도 자신에게 있어서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는 관계의 방향을 결정하기 때문에 그저 사소하게 여겨서는 안 될 부분이다. 하지만 자신이 성숙하지 못해 상대방의 결점을 수용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좀 더 서로에게 시간을 줄 필요성이 있다.
어떤 사람이든 단점이 없는 사람은 없다. 내 경험상 그렇다. 얼굴이 예쁘건, 돈이 많건, 성격이 좋건 상관없이 누구나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A라는 큰 장점 때문에 B라는 단점을 이해해 줄 수 있었고 때때로 사랑은 그 단점을 무뎌지게 해주었다.
특히 여자들은 연애에 대한 환상에 쉽게 빠지는 경향이 크다. 그런 식으로 계속 가다보면 정말 환상 때문에 괜찮은 사람을 놓치게 될지도 모른다. 설령 이제 다시 그와 잘 되지 못하더라도, 후에 다른 누군가를 만나더라도 쉽게 이별을 고려하기보다 서로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도록 하자. 그 같은 기회를 통해서 우리는 서로를 이해할 수 있고, 감정적으로도 한층 더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개그맨과 사귀기 위해서는 웃음을 요구하기보다 그가 가진 슬픔을 이해해 줄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표면적인 사랑에 그칠 뿐이다. 안타깝게도 말이다.
‘장점보단 단점이 보이는 남자친구’ |
저는 저번 달에 남자친구와 헤어졌습니다. 저와 남자친구는 모르는 사이였지만, 제가 남자친구 공연하는 모습에 반해 아는 사람을 통해 연락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연락하고 만나 밥도 먹고 그러다 남자친구의 고백으로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연애하기 전에는 그 친구가 너무 좋아 장점만 보였습니다. 하지만 연인이 되고나서 점차 안보이던 단점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싫어져, 헤어지고 말았습니다. 생각해보면 단점들은 사소한 거였습니다. 항상 이러면 앞으로 연애할 때 어떡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