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서히 좋아져가는 그렇게 매력을 발견하고 마음을 열어가는 여자와는 달리 남자는 바로 좋아하고 바로 포기하는 성향이 짙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그가 당신에게 아무런 고백을 하지 않았다면 여자로써 생각하지 않았을 가망성이 크다. 물론 남자가 여자에게 친구 이상의 감정을 고백했을 때보다 여자가 남자에게 친구 이상의 감정을 고백했을 때가 위험부담은 적다. 그나마 좋은 선후배사이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 같은 감정을 알게 되면 여자가 필요할 때, 당신을 찾게 될지도 모른다. 자신을 좋아하는 사실을 알면 자신의 요구를 들어줄 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당신에게도 그를 좋아할만한 계기가 주어졌듯이 그에게도 당신을 좋아할만한 어떤 계기가 주어져야 한다. 그런데 사실 남자는 여자의 인간됨이나 성격보다 이미지에 먼저 마음을 빼앗긴다.
따라서 먼저 그에게 여자로서의 매력부터 보여라. 가장 쉬운 방법은 지금 자신의 모습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를테면 자신이 귀여운 스타일일 경우 약간 섹시한 스타일로 변신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그 같이 다양화된 모습 속에서 그가 생각했던 이상형의 모습이 숨어 있을지도 모른다.
여자들은 고백 전에 많이 망설이게 된다. 특히,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민한 여자들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상상력에 불과하다.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만약 나라면 고백을 해보겠다. 왜냐하면 그렇게 혼자 짝사랑에 빠져 있는 것보다 나을 테니까. 적어도 후회하지는 않을 테니까 말이다.
다만 지금 당장 외로워서, 보이는 남자가 그 선배뿐이라서 그렇게 동요되는 마음이라면 한 번 만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보도록 하자.
고백과 동시에 애틋했던 마음이 사라져 버릴지도 모를테니까.
친한 선배인데, 마음을 고백할까요? |
우연히 알게 된 남자선배가 있습니다. 같은 과는 아닌데 이것저것 도움도 많이 주고 제 철없는 투정도 받아주는 참 좋은 선배입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점점 남자로 보이네요. 선배는 그냥 후배로 밖에 생각 안하는데, 잘못했다간 어색한 사이가 될 것 같아 걱정입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배를 부담스럽게 하고 싶지 않은데 그냥 마음을 숨기고 좋은 선후배사이로 계속 유지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