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내셔널 라운지가 어떤 곳인지 알고 있는가? 2005년부터 국제화, 세계화에 부응하여 외국 언어와 문화에 대해 배우고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외국인 학생들에게 알리고 그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된 장소이다.
인터내셔널 라운지가 새롭게 단장했다는 소식을 듣고 학우 여러분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발로 뛰며 살펴보았다.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된 공간부터 다양해진 편의시설까지 인터내셔널 라운지의 새로운 모습을 알아보자!
- 엮은이 말
● 인터내셔널 라운지는?
우리학교 재학생들과 외국인 학생들의 교집합! 인터내셔널 라운지는 교류 속에 만남의 장소이자 각 나라의 언어, 문화 등을 서로 공유하는 의미가 있다. 공강시간을 활용하는 휴식공간이기도 학습공간의 장소이기도 하다.
인터내셔널 라운지에서 새롭게 사귄 친구들과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 높이고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켜 볼까?
※ 여기서 잠깐! 인터내셔널라운지에 대한 흔한 오해!
Q. 외국인 학생들만 입장할 수 있는 걸까?
아니다! 우리학교 재학생들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Q. 영어 등 외국어만 써야 할까?
한국어도 사용 가능하다.
● 확장한 이유는?
외국인 학생 수와 일반 우리학교 재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학습 공간 등의 부족으로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해 공간을 확장시켰다.
● 이런 프로그램도 있다!
- K-LACE & LAS
K-LACE란 우리학생들이 직접 외국친구들에게 한국어나 문화를 소개해주고 알려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고, LAS는 여러 교수님들이 학생들에게 러시아어, 스페인어, 영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를 무료로 강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speaking(말하기) 수업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을 위해 writing(쓰기) 수업도 가능하다고 하니 인터내셔널 라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업 일정을 선택해 신청해보자. (성적 등의 개인인적사항 확인 필요)
- Movie Night(영화상영)
인터내셔널 라운지의 매력 중 하나는 주간(1~2주)마다 나라를 정하여 해당 나라의 영화를 오후 시간에 상영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미국주간에는 미국 영화를 상영하는 것이다, 인터내셔널 라운지 홈페이지(http://newcms.kmu.ac.kr/kmuil/index.do)나 페이스북 또는 인터내셔널 라운지 문 측면에 설치되어있는 보드판을 확인해보면 영화상영 정보를 알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주는 인터네셔널 라운지에서 영화 한 편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 달라진 점은?
- 스크린
스크린은 영화를 상영할 때 사용되며, 일반 학생들도 대여가 가능하다. (인터내셔널라운지에 전화하여 각종 행사, 수업에 필요할 때 등 대여 이유를 설명하고 승인을 받은 후 대여 가능)
- 온돌 공간
기존 8명 사용가능 했던 공간에서 2배 이상의 자리가 늘어났다.
또한 온돌 공간의 디자인이 우리나라 한옥을 연상케 변함으로써 ‘인터내셔널라운지’의 국제화 속에 숨겨진 한국의 미를 엿볼 수 있다.
- PC ZONE
예전에는 4대밖에 없었던 학생들의 PC공간을 6대로 증축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노트북을 가지고 와서 쓸 수 있도록 laptop 공간도 만들었다고 한다.
- 세미나실
외국인 교수님과 학생들이 함께 언어 수업을 진행하는 세미나실은 하나에서 두 개로 확장 됐다. 1대 8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헝가리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여러 강좌들을 세미나실에서 들을 수 있다. 상단에 설명된 ‘K-LACE & LAS’ 부분을 참고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해보자!
- 키친&야외 공간
라운지에서 다양한 행사가 있을 때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사용되는 주방 공간이 확대됐으며, 아름다운 캠퍼스를 바라보며 소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야외 공간 또한 확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