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출판부 신간
버클리의 관념론과 헤겔의 경험론
문성화, 2019
현대인들뿐만 아니라 모든 시대의 사람들은 생존 당시에 과거를 탐독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했을 것이다.
지금 우리가 과거를 연구하는 까닭은 현재에 발을 딛고 있지만 미래로 나아가기 위함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정관념과 선입견, 편견에서 벗어나야 한다. ‘버클리의 경험론’과 ‘헤겔의 관념론’은 바로 이와 같은 고정관념이자 선입견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서 흔히 알고 있는 버클리의 경험론과 헤겔의 관념론이 어떻게 해서 ‘버클리의 관념론과 헤겔의 경험론’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지를 알리고자 한다.
● 문의: 출판부 580-6233
동산도서관 신착 도서
나는 달리기로 마음의 병을 고쳤다
스콧 더글러스, 2019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인 달리기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운동이다. 최근에는 공원이나 도심 속에서 함께 달리는 ‘러닝크루’ 문화도 생겨났다. 이처럼 신체능력 향상과 사람 간의 교류에 도움 되는데 이 책 역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달리고 교류하며 불안과 우울, 공황장애 등을 해결하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기분부전장애를 오랫동안 겪어온 저자는 달리기야말로 손쉽게 기분이 나아지는 도구라고 말한다. 특히 목표한 거리를 달렸다가 돌아오면서 자기효능감을 회복했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달리기를 통해 다른 일도 해낼 수 있고 무엇보다 스스로 무너지지 않는 법을 배우게 된다고 말한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달리기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는 계명인이 되길 바란다.
● 문의: 학술정보서비스팀 580-5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