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주최로 ‘2018년도 제3회 학생상담센터 카드뉴스 공모전’이 실시되었다. 본 공모전은 지난 8월부터 접수하여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10월 29일 수상자가 선발 및 발표 됐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6일에 열릴 예정으로 4개의 작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학생상담센터의 역할 및 센터 프로그램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하거나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내용’, ‘대학 생활에서 심리상담 및 심리 프로그램 이용이 필요함을 언급한 내용’이다. 이번 공모전은 적합성, 독창성, 전달성, 대중 공감성, 활용성 등 5가지 심사기준으로 심사가 이루어졌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송하영(사회복지학·3) 학생의 ‘학생상담센터에 입덕하는 순간’, 우수상은 안지현(심리학·3) 학생의 ‘우리가 학교 다니면서 멘붕 오는 순간’, 김하늘(텍스타일디자인·3) 학생의 ‘계대피디아’, 입선상: 이가연(광고홍보학·3) 학생의 ‘힘들어하는 당신 곁에 학생상담센터’가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시상금(최우수:20만원, 우수:15만원, 입선:10만원) 및 COMpass-K 점수(최우수: 20점, 우수: 15점, 입선: 5점)를 받게 된다.
한편 공모전 참여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작품을 출품한 모든 참가자들은 11월 9일까지 학생상담센터로 방문시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