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는 새 학기를 맞아 3월 13일에서 4월 16일까지 ‘미루기 습관 개선(CBT: Cognitive & Behavioral, 인지행동치료)’, ‘Best Friend 만들기’, ‘화남금여’ 등의 집단상담과 ‘스트레스 해소(CBT)’, ‘미술치료 초급’ 등의 워크숍을 진행한다. 집단상담은 재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한 명의 리더와 함께 주제를 가지고 6주~8주 정도 총 4회에 걸쳐 2시간씩 운영되며, 워크숍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에서 3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대규모 강의가 진행된다.
무의식적으로 미루는 습관의 이유에 대해 이해하고, 미루지 않고 바로 할 일을 할 수 있도록 계획 설정을 돕는 프로그램인 ‘미루기 습관 개선(CBT)’과 친구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대인관계에 있어서 올바른 의사소통 기술 등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인 ‘Best Friend 만들기’, 인지행동 치료적인 방법으로 진행해 스트레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인 ‘스트레스 해소(CBT)’, 미술 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아성장에 도움을 주는 ‘미술치료 초급’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형백(학생상담센터) 선생은 “학생상담센터에서 다양한 주제로 학기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의견을 내주면 참고해서 개설할 수 있으니 많은 의견을 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생상담센터에는 이밖에도 진로관리 워크숍, 스피치 향상 워크숍, 연애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