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7일, 성서캠퍼스 및 강정고령보 일대에서 ‘계명 함께 하GO자! 걷기대회!’가 열렸다.
총학생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걷기대회는 ‘계명대학교 KT&G 상상 UNIV’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 및 교직원 5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오전 9시경 성서캠퍼스 대운동장을 벗어나 정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한 뒤 신영재(경영정보학·4) 총학생회장의 출발 신호와 함께 강창교, 디아크를 거쳐 강정고령보를 반환점으로 하는 10km 코스를 4시간에 걸쳐 걸었다. 대회 참가자들은 전년 동일 대비 약 7℃ 가량 높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코스 완주에 무사히 성공했으며, 완주 이후에는 성서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열린 경품 추첨 행사에 참여했다.
걷기대회에 참석한 유재민(일본학·1) 씨는 “친구들과 함께 경치를 구경하며 친목을 도모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하는 한편 “완주 후 경품 추첨 행사를 한다고 해서 기다렸는데, 뜨거운 햇볕 아래 장시간 앉아있게 되어 힘들었다.”며 “이 점은 꼭 개선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걷기대회는 지난 2014년까지 마라톤 형식으로 개최해 온 행사를 학내 구성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재작년부터 걷기행사로 전환한 것으로, 매년 4월 및 5월경에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