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동성로에서 반월당까지 ‘지구를 위한 차 없는 거리 행사’에 참여했다는 ‘에코리더 그린니즘’1기를 만났다. 이 팀은 박춘상(환경과학·4) 씨, 박재찬(회계학·4) 씨, 김민하(환경과학·3) 씨, 박다솔(환경과학·3) 씨, 권미진(환경과학·3) 씨로 구성됐다.
■에코리더(Eco-Leader)란
대학생을 중심으로 선발해 자원순환 현장실습으로 환경의 중요성과 보전 필요성을 몸소 체험한 후 팀을 구성하여 팀별 독창적인 저탄소 녹색성장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하는 홍보단 입니다.
■에코리더 활동과 목적
환경보호의 필요성과 보존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과정을 통하여 자원순환의 소중함, 환경문제의 중요성에 대하여 자연스럽게 이해하여 참여하는 개개인이 환경보전활동 전파자로서 대학생들과 일반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또 저희는 이면지 수거 및 배포, 승용차 5부제 운동, 하수실험분석, 잔반 줄이기 운동 및 홍보, 도서관 온도체크 및 보고서 작성 등 매 월별로 목표를 세워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
지구의 날 캠페인 홍보 활동을 하면서 환경에 관련 된 날에 열리는 행사가 더욱 많아져서 그 행사마다 참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우리 학교에도 환경 관련 행사와 이벤트를 많이 실행해서 많은 학생들이 꼭 참여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의 한마디
환경오염을 줄이는 것은 주변에서 조금만이라도 관심을 가진다면 가능한 일입니다. 그런 작은 관심이 저희들에게는 힘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 작은 관심이 모여 많은 참여로 변화되는 모습을 계명대 학생들이 보여줄 것이라고 확신 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에 좋은 모습으로 지켜봐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