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방학 미국의 여러 기업과 문화를 탐방하는 글로벌 커리어 스쿨 5기로 활동 중인 5기 팀장 하영근(경영학·4) 씨를 만나 앞으로의 계획과 글로벌커리어스쿨의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글로벌커리어스쿨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세일즈프로젝트의 결과발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바우어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글로벌커리어스쿨이란?
글로벌 커리어 스쿨은 다양한 취업정보와 경험하기 어려운 외국기업탐방 등의 여러 취업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우리학교 최고의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다녀온 선배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얻었다며 꼭 참여하기를 권했습니다. 실제로도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심 등을 배우고 있어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커리어스쿨의 활동
먼저 세일즈프로젝트는 글로벌커리어스쿨의 국내 프로그램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조는 공정무역 커피를 판매했습니다. 공정무역 커피를 선택한 이유는 세일즈라는 제품판매도 중요하지만 공정무역협회에 기부를 통해 프로그램의 공익성을 생각했습니다. 미국에서는 글로벌 기업과 문화탐방을 통해 현지의 사람들을 만나며 생생한 현장을 경험 할 예정입니다. 또한 취업탐방과 함께 자체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함께 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 자체적으로 독도 플래시몹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한마디
무엇보다 간절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왜 이 프로그램에 지원했고 무엇을 배워갈 것이며 어떻게 다른 사람들에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고 정말 ‘하고싶음’을 보여주는 것이 합격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겁먹지 말고 부딪치세요. 이번 글로벌커리어스쿨 5기의 대표를 맡은 것 자체가 큰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