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에 하나뿐인 병원 / 캐서린 햄린 저. - 북스넛, 2009.
(362.110994.26951 박성혁ㄴ/ 사회과학자료실)
『지구에 하나뿐인 병원』은 에티오피아인들의 희망이 되어주는 특별한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캐서린 햄린의 감동실화이다. 산부인과 의사 부부 캐서린 햄린과 레그 햄린은 1950년 오스트레일리아를 떠나 에티오피아로 의료봉사를 갔다. 잠시 머무르려던 계획과 다르게 그들은 소외된 환자들이 최소한의 치료도 못 받는 그곳에 평생을 바친다.

행운에도 법칙이 있다. / 모로토미 요시히코 저. - APTUS 미디어, 2009.
(158.1 제부상ㅇㅈ / 인문과학자료실)
일본 카운슬링 학회 상임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모로토미 요시히코는 진정한 성공과 행복은 노력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말한다. 자신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우연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며 그 실질적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5개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현재 인생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최신 커리어 심리학 이론인 '계획된 우발성 이론을 바탕으로 우연을 내 편으로 만들기 위한 마음가짐과 현재 자신의 기분을 파악하는 3가지 방법을 통해 마음의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는 법, 실생활에서 운명의 신의 속삭임을 포착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꿈꾸는 토르소맨 / KBS스페셜제작팀, 글담, 2009.
(796.812092 C325k / 자연과학 예체능자료실)
다섯 살 때 박테리아 감염으로 팔과 다리를 절단한 후 더스틴은 한때 꿈을 잃고 하루 종일 TV만 보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그는 형을 따라 레슬링을 시작하고 그곳에서 꿈을 찾게 된다. 소년은 예상치 못한 불행이 운명처럼 찾아오는 것이 인생이고 불가능해 보이는 꿈에도 도전해야 하는 게 인생이란 걸 깨닫는다. 이 소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