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8.1 서무태ㄴ / 사회과학자료실 추천도서 코너)
회복탄력성(resilience)이란 원래 제자리로 돌아오는 힘을 일컫는 말로 심리학에서는 주로 시련이나 고난을 이겨내는 긍정적인 힘을 의미하는 말로 쓰인다. 이 책은 시련과 고난을 이겨낸 사람들이 높고 견고한 회복탄력성을 지녔음을 뇌파 실험을 통해 실증적으로 입증해보인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뇌’에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자기계발까지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158.1 김진세ㅇ / 사회과학자료실 추천도서 코너)
이 책은 관계, 사랑, 속마음, 중독 때문에 힘겨워하는 20대 여성들의 고민을 담아낸 베스트셀러 <심리학 초콜릿>의 두 번째 이야기다. 마음먹기와 태도를 나타내는 애티튜드의 의미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애, 자부심, 스타일, 긍정, 도전 등 행복하게 성공에 다다를 수 있는 21가지 애티튜드를 제시한다.

(650.1 이종섭ㅅㄱ/ 사회과학자료실 추천도서 코너)
이 책은 이십대 청춘들이 가장 불안해하는 31가지를 키워드로, 뜨거운 청춘을 살아갈 수 있는 조언을 담았다. 사실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청춘의 갈림길에 선 이십대를 위해서 이십대에는 무엇을 해야 하며,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불안해하고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청춘들을 직접 만나 찾아낸 ‘고민’을 담아 공감을 더한다.

(자료번호 [DV13281] ~[DV13281])
총 4편으로 이루어진 체코 여행은 1편 “중세의 향기와 유산”에서는 성곽과 화려한 당시 귀족 생활을 둘러보고 2편“보헤미안 파라다이스, 체스키 라이”에서는 체코인의 시골 생활을, 3편 프라하에서 체코를 만나다”에서는실존주의 문학의 자취를, 4편“전통의 자부심”에서는 인형극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