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우리학교 영암관 및 스미스관 내 강의실과 로비에서 ‘제3회 코어취업주간’이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인문MICE캡스톤디자인’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이번 행사를 직접 조사, 기획, 실천하여 실용적 창의인문인재, 인문기반 문제해결형 글로벌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 배양 및 인문학을 기초로 다양한 코어사업과의 융합을 연계하여 일반 학생들에게 생소하고 다양한 분야를 소개시켜주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김교승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본부장의 ‘글로벌 및 신흥시장 개척분야’, 금진혁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사무국장의 ‘지역 벤처기업 현항’, 배성혁 대동문화재연구원 조사연구실장의 ‘문화재 조사기관’, 금경화 제이엠커리어 대구지사 지사장의 ‘기업컨설팅 전문가’, 박재영 친절한박세무사사무실 대표세무사의 ‘경영학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 김선완 대구경북언론인협회 사무총장의 ‘언론사’, 윤형석 엑스코 총무팀장의 ‘전시컨벤션센터’, 이재광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단장의 ‘ICT’, 장호영 대구경북기계협동조합 차장의 ‘기계자동차’ 취업특강이 진행됐다. 더불어 해외취업 특강, 이미지메이킹 특강, 퍼스널컬러 컨설팅, 취업사진 찍기 등 다양한 취업 이벤트가 함께 진행됐다.
한편 행사를 준비한 장미화(계명인문역량강화사업단) 선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인 조언과 다양한 정보를 얻고 생소했던 분야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리라 생각한다. 융합과 인문학의 거리가 멀지않다는 것을 많은 학생들이 알았으면 좋겠다.”며, “또한 현장실무업무 면에서 사업단의 학생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11월 28일 제3회 코어취업주간에서 김선완 대구경북언론인협회 사무총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