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팀이 지난 3월 26일부터 3월 29일까지 사흘간 취업지원센터 303호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실시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 공채시즌을 맞아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학교 학생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수준별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윤지완(신소재공학·4) 씨는 “현재 졸업을 한 학기 남겨두어 취업 걱정이 많은데, 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해 잘 알아보고 공기업에 지원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걱정이 많은 학생들이 많은 도움을 얻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황자은(공중보건학·4) 씨는 “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에서부터 심화 교육까지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적 차원에서 체계화한 것으로, 국가 직무 능력의 표준이 되는 기술과 지식·태도 등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2015년 3월부터 시작해 약 1백30여개의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등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채용이 확대되고 있어 관련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