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우리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이 국외봉사활동, 국외문화탐방 등의 다양한 해외체험활동을 전개했다.
우리학교 학생, 교수 등으로 구성된 계명카리타스봉사단 34명이 국외봉사활동을 위해 7월 5일부터 18일까지 약 2주간 필리핀 말라보 초등학교를 찾았다. 봉사단은 강의실 신축, 운동장 평탄화, 배수로 정비, 벽화 및 도색 작업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용일(철학윤리학·교수) 계명카리타스봉사단장은 “이번 계명카리타스봉사단은 학생들만이 아닌 교수, 직원, 학생이 함께 국외봉사에 참여한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국외봉사단은 인원을 나누어 34명은 몽골(6월 25일~7월 7일), 35명은 네팔(6월 29일~7월11일), 35명은 우즈베키스탄(7월 10일~22일)을 방문했다. 학생국외봉사단은 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각각 놀이터 설치, 교실 건물 신축, 체육관 리모델링 및 지붕 공사를 실시했다.
한편 우리학교는 지난 6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외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외문화탐방은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전공과 관련된 국외문화탐방 및 봉사활동에 경비 일부를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자신의 전공 학문과 관련된 국제기구, 다국적기업 등에 방문해 정치, 경제 등의 다양한 분야를 체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