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적 효율성이 지배하는 현대사회에서 르네상스 연구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고전문학 출판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저자가 말하는 인문학의 소중함은 무엇일까? 나누어도 줄어들지 않는 유일한 자산인 지식은 앎에 대한 순수한 열망을 나타내는 완벽한 단어이다. 이 책은 이기주의가 판치는 시대에 역설적으로 우리의 피폐해진 정신을 인간답게 만들어 주는 최고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선거를 하고 나면 위대한 선택을 한 유권자와 아쉬운 선택을 한 유권자로 나뉜다. 위대한 선택을 한 유권자일지라도 시간은 언제나 그를 뽑지 않은 사람들의 편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비상식적인 정책과 지지 집단을 배반하는 일도 서슴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한 정치인들의 무능과 배신에 대한 비판을 스스로에게 돌리는 일은 없다. 이 책과 함께 국민의 현명한 판단을 가로막는 수많은 우민화 장치 속에서 어떻게 현명한 투표를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해보자.

나의 뇌 구조가 사이코패스 살인마의 뇌구조와 같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이 책은 신경과학을 가르치는 저자의 실화이다. 전형적인 사이코패스인 저자가 어떻게 범죄자가 되지 않았을까? 자신을 스스로 연구한 결과를 TED 강연에서 발표하여 141만이 넘는 조회 수만큼이나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전 세계를 발칵 뒤집은 그의 연구결과를 담은 이 책은 유전과 양육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가지게 할 것이며, 모든 문화권에서 2% 밖에 없는 그들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게 될 것이다.
●문의: 학술정보서비스팀 580-5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