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체육대학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지난 4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대회의실에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우리학교 이선장(태권도학·교수) 태권도학과장, 정병기(태권도학·조교수) 교수와 박성희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사업총괄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에 따라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우리학교 체육대학 학생들에게 입장·티켓 등의 서비스 관리와 관련한 각종 마케팅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및 학과를 통해 접수 및 판매된 티켓 판매금의 10%를 우리학교 장학금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이에 우리학교는 학교 또는 학과 내에 대구·경북 지역을 담당하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티켓 예매처를 운영하고 인턴쉽 참여 학생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김기진(체육학·교수) 체육대학장은 “국제적인 행사에 우리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면서 “학생들은 국제대회 운영 경험과 인턴쉽을 통해 스포츠 비즈니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추진한 정병기 교수는 “2015년 세계군인체육대회,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와도 산학연계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내달 1일부터 체육대학 내에 있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티켓 예매처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예매처에서 티켓을 예매할 경우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