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 창업지원단에서 주최한 ‘2013 창업선도대학 아이디어발표 Play&Talk(톡톡! 아이디어와 창업수다)’가 행소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 대학생과 예비 청년창업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업 확산을 위한 창업토크 콘서트를 변화·발전시켜 대학 내 창업문화를 조성하고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아이디어 오디션, 청년 CEO특강, 평가 및 시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아이디어 오디션에서 참가자들은 우리학교의 특화분야인 ‘문화 컨텐츠 및 지식서비스’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아이디어 오디션 시상식에서는 하학봉(강원대·경영학·4) 씨 등 5명이 수상했다.
청년 CEO특강에서는 아이디어보브 이인영 대표가 ‘세 나쁜 놈, 그리고 아이디어보브의 헝그리한 여정’이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인영 대표는 청년창업의 어려운 점을 언급하며 “시장이 가진 문제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정의해야하며 무엇보다 창업은 진정성을 바탕으로 한 끈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학교는 2011년에는 중소기업청 주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3월 중소기업청 주관 ‘사관학교식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도 선정되어 다양한 창업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