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경영대학은 2009년 11월 인증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해 5월 대구·경북지역 사립대로는 최초로 한국경영교육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지역 대표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인증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시행과 제도 개선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대폭 향상됐고 교육만족도도 크게 높아졌다. 이런 결과에 힘입어 경영대학은 경영학 경쟁력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학교 경영대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계명경영교육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이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공과목은 물론 현장적응능력, 세계화에 대비한 외국어 구사 능력, 정보처리능력을 제고하고 인성을 함양시키는 과목을 수강으로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식, 기술 및 인품을 갖도록 하는 우리학교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또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고 글로벌 감각을 지닌 국제 전문 금융인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금융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하는 등 전공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그 밖에도 대학은 현직 실무자의 특강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주제를 놓고 조별 프레젠테이션을 벌이면서 마케팅 감각을 익히고, 기획력과 발표력을 향상시키는 ‘마케팅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우리학교 경영대학은 학생들의 현장적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우수 기업의 현장 부서에 학생들을 배치, 담당 실무자와 지도교수의 맨투맨 지도를 받게 함으로써 마케팅 전략 수립과 같은 현장적응능력을 키우는 ‘총괄관리형 현장학습’을 방학 중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현업에 종사하는 최고경영자들을 초빙해 생생한 현장이야기와 함께 리더로서의 인사이트를 들려주는 ‘CEO 특강’과 졸업생들이 재학생들에게 취업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취업멘토링’, 선배들이 신입생에게 바람직한 대학생활을 안내하는 ‘대학생활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