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8일 (사)계명 1% 사랑 나누기 주최 ‘2008 계명가족 김장하는 날’이 아담스 채플 동편 주차장에서 열렸다. 이 날 만들어진 김장 김치 10kg은 쌀 5kg과 함께 주변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지난 28일 조기경보시스템연구소(EWSRC)의 하반기 세미나가 백은관 212호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김나현(간호학·조교수) 교수가 맡아 ‘간호학 분야에서의 통계적 기법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26일 제 25회 대학원생 콜로키움이 ‘아동의 경제개념과 구매행동과의 관계’ 라는 주제로 대학원관 427호실에서 열렸다. 이날 발표를 맡은 윤은경(유아교육·박사과정) 씨는 아동기 경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1월 21일 중국인 유학생 초청집회가 아담스 채플 중예배실에서 열렸다. 동신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 차이에서 오는 어려움과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일 ‘정오 오르간 음악 산책’이 아담스 채플에서 열렸다. 이날 연주를 맡은 박정언(오르간·시간강사) 오르가니스트는 ‘Sonata No. 9 in B♭ minor’를 비롯해 총 3곡을 연주했다.
지난 10일 미국학과 초청특강이 ‘미국과 남미국가 연합’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연을 맡은 외교안보연구원 이성형 겸임교수는 현재 미-중남미 관계의 문제점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 했다.
지난 6일 제 7회 전통차 다연행사가 평생교육원 주최로 한학촌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차 시음회, 전통 다례 시연 등이 마련됐으며 행사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