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제 26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가 우리대학 주최로 열렸다.
첫째날인 2일, 호텔인터불고에서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 개회식과 지정대학 주제발표, 학문분야 세미나, 산학협력위원회 보고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지정대학 주제발표에서는 ‘지역대학의 발전기금 모금 전략 및 방법’이라는 큰 주제 아래 울산대학교의 ‘지역기업체를 통한 인재육성기금 조성 방안’과 관동대학교의 ‘관동대학교의 발전기금 모금 및 운영 전략’, 한남대학교의 ‘인적자원 네트워크를 통한 기금 모금 방안’, 아주대학교의 ‘아주대학 발전기금 전략-소액기부 활성화’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에는 의양관 운제실에서 종합토론 및 강평과 공동합의서 발표가 있었는데, 강평에서 이진우 총장이 “이번 회의가 각 대학의 개성을 북돋아줄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각 대학들은 향후 회원 대학 간의 유대와 실질적인 협력 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전주대학교를 중심으로 추진한 ‘사립대학 재정지원 실태와 문제점 및 제도적, 법적 개선방안’ 연구용역발표에 대한 후속조치를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제27차 한국지역대학연합회의는 2007년 6월 7~8일 경남대학교에서 개최하고 학문분야 세미나 주제는 교양교육분야에서 선정한다.
|
◎ 한국지역대학연합(The Regional University Consortium of Korea)이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