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테크노파크가 주최하는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가 대구·경북지역 최초로 우리학교에 개설됐다.
이번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는 CEO와 전문기술자들이 기술적인 부분은 잘 알고 있지만 경영적인 부분이 취약해 기술적인 전략 및 경영에 대한 지식을 보완해주기 위해 개설됐다.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의 강동주(경영대학원·팀장) 팀장은 “대구기술경영아카데미가 대구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기 때문에 학교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며, “지역산업들과 교육인프라가 구축되어 우리학교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했다.
이번 강좌는 의양관 207호에서 지난 4월 29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15주간 30시간에 걸쳐 ‘기술경영의 전반적 이해와 사례연구’, ‘기술사업화를 통한 지역 산업발전의 모색’, ‘기술지식의 자산화 및 거래 촉진을 통한 기술개발 활성화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권업(경영학·교수) 경영학원 원장은 “아카데미를 계속 이어나가 참가한 수강생들과 기술경영의 워크숍 및 포럼을 개최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학교는 작년 12월 18일에 ‘기술경영전문가 양성을 위한 우수 인재 특별교육과정’을 위한 협약을 대구경북과학기술원과 대구테크노파크와 맺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