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1일 우리학교 벤처창업보육사업단에서 주최하는 대학생 창업지원단 사업계획 보고가 종합인력개발원 창업지원 상담실 303호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우리학교가 대학생창업지원단에 선정돼 앞으로 창업에 관련한 사업을 교직원,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렸다.
이날 발표를 맡은 벤처사업보육단 박신제 매니저는 사업단의 실적들과 성공 CEO창업특강, 창업 멘토링지원 등 올 한해 진행될 사업들을 설명했다.
축사에서 여박동(일본학·교수) 부총장은 “대학생 창업지원단을 통해 학생들이 창업이라는 새로운 문을 두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새로운 도전을 통래 이제 동안 못 해 온 다양한 경험들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담당한 벤처창업보육사업단 김현수(미생물학·교수) 단장은 “취업에 익숙하고 창업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창업동아리와 각종 특강들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을 도울 것이다”며 “공과대학 학생들과 경영대학 학생들이 융합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도전정신을 갖고 과감한 도전과 노력으로 창업을 시작했으면 한다”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대학생창업지원단은 지난 3월 31일에 발대식을 가졌으며, 대구·경북에서는 우리학교와 경일대학교가 선정돼 정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