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르트 바스 주한 독일대사 초청 특강

  • 등록 2007.05.21 11:11:55
크게보기

‘The EU - a knowledge based society in a global world’


지난 8일 H.E. Norbert Baas 주한 독일대사 초청 특별강연이 ‘The EU - a knowledge based society in a global world’라는 연제로 행소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특강에 참여한 이진우 총장은 “Norbert Baas 대사는 EU 의장국 의장으로도 활동하는 덕망 많은 외교관으로,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어 자신이 활동할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교수와 학생 3백여 명으로 꽉 찬 시청각실을 둘러보며 “안녕하세요”라는 우리말 인사로 강연을 시작한 Norbert Baas 대사는, “EU를 비롯한 글로벌기구들의 성공은 회원국들간의 조화와 협력에 있다. 기술적인 강점을 가진 한국과 EU의 상호 협력으로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11일부터 18일까지 이진우 총장이 박용진 대외협력처장, 김신혜 국제부장, 임문혁 ITS사업추진단장 일행과 함께 산학협력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해 독일 유수대학 및 기관들을 방문하는 등 우리대학은 현재 독일과의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 분위기에 발맞춰 오는 6월에는 독일 과학기술재단 회장이 우리대학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은비 기자 silverain13@kmu.ac.kr
<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계명대신문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아람관 105호 전화번호 : 053) 580-5731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