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시민교육원 개원, 새로운 시민교육의 장 ‘활짝’

  • 등록 2021.10.04 00:04:23
크게보기

평생교육원 확대 개편

 

우리학교가 평생교육원을 ‘계명시민교육원’(원장 하영석 국제통상학·교수·경영부총장)으로 확대 개편하고, 지역민들을 위한 시민교육의 장을 새롭게 열어간다.

 

지난 9월 29일 대명캠퍼스 대명비사관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조재구 남구청장, 김한식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 장원용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 김남석 학교법인 이사장, 신일희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명시민교육원’ 개원식이 진행됐다.

 

신일희 총장은 “계명시민교육원 개원은 지역민들에게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함이다”라며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학문 역량과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여 고령화, 개인화, 디지털화, 탄소 중립, 창업 사회에 지역민이 창의적,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에서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데 감사하다”라며 “대학은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 지역 발전을 위한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한다. 계명시민교육원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적응하며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지역에 새로운 산업을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개원을 축하했다.

 

한편 우리학교는 1970년 ‘시민교육위원회’를 시작으로 대학 설립 초기부터 평생교육을 진흥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해 왔다. 이번 계명시민교육원 개원을 통해 지역민의 경험과 역량이 공동체 발전과 자아실현에 이바지하도록 주도적인 시민교육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계명시민교육원 하영석 원장 인터뷰 (http://gokmu.com/news/article.html?no=15879)

박한솔 기자 losnah098@naver.com
<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계명대신문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아람관 105호 전화번호 : 053) 580-5731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