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놀이터 - Facebook Messenger

  • 등록 2011.09.18 23:39:04
크게보기

●어플리케이션 : Facebook Messenger
●카테고리 : Social Networking
●언어 : 한국어
●가격 : 무료
●OS : iOS, Android, 아이폰

안드로이드
벌써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가 158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제 주변 친한 친구들도 페이스북을 통해 교류가 늘었으며 공식적으로나 업무적으로 알게 된 사람들과도 페이스북을 통해 안부를 전하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은 이제 국내 인터넷의 대표 소통마당이 되었지만 그들은 인터넷에만 만족하지 않고 수많은 이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 진출 했습니다.

1. 메신저 기능에 초점! 번거로운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메신저 앱을 보면 회원가입과 자신의 전화번호 목록을 해당 앱에 제공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는 데 반해 페이스북 메신저앱은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알고 있으면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들과 손쉽게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톡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웹/ 모바일간의 연동이 페이스북 앱에서는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홈페이지의 채팅 창을 통해 모바일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재미있는 몇 가지 기능들
기존의 메신저 앱과 다른 몇 가지 기능을 페이스북 앱에서 갖추었는데요.
그 중 하나는 알람을 받는 시간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Alerts On', 회의 중이거나 수업 중일 때는 'Alerts Off for 1 Hour',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는 ‘Alerts Off until 8:00am'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화 마다 주제를 설정할 수 있어 중간에 대화가 끊기더라도 대화의 맥락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외로 자신의 위치와 사진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는 카카오톡과 마이피플이 선두로 내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탄탄한 이용자층을 갖춘 페이스북이 메신저 시장에도 뛰어듦으로써 시장의 판도가 어떻게 변할 지 궁금한데요.
여러분들도 여러 메신저 앱을 이용해보고 어떤 것이 가장 자신에게 잘 맞는지 한번 평가해보세요.
남종환(푸른엠엔에스·연구원) nillnill@bluemns.com
<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계명대신문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아람관 105호 전화번호 : 053) 580-5731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