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여수캠퍼스에 취업보장 '계약학과' 설립

  • 등록 2010.08.30 16:18:27
크게보기

전남도, 14개 기업과 협약 '중화학플랜트공학과' 개설 추진

전남도, 14개 기업과 협약 '중화학플랜트공학과' 개설 추진

(여수=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중화학플랜트공학분야에 졸업 후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가 설립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전남도에 따르면 전남대 여수캠퍼스 중화학설비안전진단센터와 함께 '중화학플랜트공학과'를 개설하기로 하고 세부 협의에 들어갔다.

중화학플랜트공학과는 30여명을 모집해 4년제로 운영되며 채용조건형인 계약학과로 운영된다.

계약학과란 입학생들의 학자금을 산업체 등에서 지원하고 대학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산업체는 교육을 받은 졸업생을 채용하는 학과를 말한다.

전남도는 이를 위해 오는 31일 여수산단의 14개 기업과 포스코 광양제철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석유화학·철강산업 지원을 위한 지역정착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발표회'를 갖고 학과 설립과 학사운영에 대해 발표하고 관련 협약 체결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이 완료되면 해당 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재학 중 기업체 등에서 제공하는 장학금을 받게 되며 전남대와 기업이 협력해 운영하는 교과과정에 따라 중화학플랜트 전문 엔지니어로 양성돼 졸업과 함께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에 입사하게 된다.

황기연 전남도 과학기술과장은 "앞으로 졸업 후 채용을 조건으로 개설되는 계약학과를 타 산학협력사업단에도 확대해 지역 정착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출신 인재들이 지역 내 우수기업에 취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0/08/30 16:05 송고
연합뉴스 betty@yna.co.kr
<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계명대신문 [42601]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아람관 105호 전화번호 : 053) 580-5731 저작권자 ⓒ gokmu.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